JENNY PARK
Cashmere Care

세탁

대부분의 캐시미어 제품들은 드라이클리닝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해 드리는것은 세탁시 부주의로 인한 옷의 변형이나 손상을 우려해서 입니다.
그러나, 캐시미어나 울 소재의 제품을 더 오랫동안 좋은 품질로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드라이클리닝보다는 손 세탁하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간단한 손세탁 방법 (20-30분 정도 소요)

1. 미지근한 물이 담긴 대야에 캐시미어/울 샴푸를 넣고 잘 풀어줍니다.
2. 스웨터를 뒤집어서 넣고 잘 잠기도록 한 뒤, 스웨터를 조물조물 주물러 주세요.
3. 깨끗한 물로 여러 번 행궈주시고 유연제는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4. 대야의 매끈한 면에 스웨터를 눌러 흠뻑 젖은 물기를 어느정도 제거해 주세요.
5. 마른 수건을 펴두신 후, 수건위에 옷을 잘 펼쳐주세요. 수건과 스웨터를 함께 돌돌 말면서 눌러서 나머지 물기를 조금 더 제거해 주세요.
6. 수건을 깔아놓고 그 위에 스웨터를 말리고자 하는 본 모양대로 잘 펼쳐주세요.
7. 스웨터 두께에 따라 하루 또는 이틀 정도 그늘에서 자연건조시키면 뽀송뽀송하고 깨끗해진 스웨터를 입으실 수 있습니다.

Point: 세탁시 세게 주무르거나 비틀면 조직이 상하거나 짜임이 틀어져 옷에 변형이 올 수 있습니다. 특히, 물에 젖어 있을때는 더욱 약해져 있기 때문에 비틀거나 세게 쥐어짜지 말아주세요:)

관리

캐시미어는 부드러운 성질로 인해 작은 마찰에도 쉽게 보풀이 생길 수 있습니다. 거칠고 짱짱하게 짜여있을수록 보풀이 덜 나고, 부드럽고 루즈하게 짜여있을수록 보풀은 더욱 쉽게 생깁니다. 부드러움을 바꿀수는 없기에, 관리를 해주면서 입으시는것이 좋습니다. 가능한 한 마찰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고, 매일 같은 옷을 입으시는것 보다는 번갈아가며 입어주세요. 보풀이 생겼을 시에는 캐시미어 브러시나 콤브로 보풀을 제거해주시거나, 가장 손쉬운 방법은 보풀제거기를 사용하시는 것입니다. 단, 너무 과한 보풀 제거기의 사용은 옷감을 얇게 만들수 있고 잘못하여 구멍이 날수 있으니 옷감에 누르지 않도록 주의하시며 사용해 주세요.

보관

1. 니트 류는 장시간 옷걸이에 걸어 두었을 때 늘어날 수 있으므로 걸어두지 마시고 접어서 보관해주세요.
2. 캐시미어는 동물성 섬유로 좀 먹을수 있습니다. 장기간 옷장 안에 보관하실 경우, 잘 접어서 비닐백에 편백나무, 은행나무, 오동나무, 적삼목 등의 해충이 싫어하는 향이 나는 나무 블록과 함께 넣어 보관해 주세요.